사업팀 소개

우리의 비젼

물리학과1m 물리학과1

1955년 공과대학 수물학과 이름으로 개설된 이래 대한민국 과학기술계를 이끌어가는 핵심 인적 자산을 배출해 온 한양대학교 물리학과는 우리나라 기초과학을 선도하는 가장 보편적이면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.
최근 과학기술의 발전은 기존 학문의 깊이와 범위를 능가하였고, 이제 자연계의 극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물리현상을 이해함은 현대물리학이 탐구해야 할 첨단연구분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. 온도와 압력, 시간을 변수로 하여 양자물질이 극한환경에서 발현하는 물성이 우리가 추구하는 주요 연구 대상입니다.
본 교육연구팀은 BK-Four 사업을 통하여 교육과 연구의 중심을 응집물질물리학을 기반으로하는 극한물성분야로 설정하고 이와 선순환구조를 이루는 대학원교육과정을 설계함으로써 차세대 현대과학을 이끌어갈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연구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.

교육 및 연구

물리학과2m 물리학과2

국제화

다른 학문 분야가 그렇듯이 극한물성연구는 연구의 주도권이 최근 미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가는 추세입니다.
이에 본 교육연구팀은 압력기반 극한 연구를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북경고압연구센터와 길림대학 그리고 캐나다의 오타와대학교를 중심으로 인력교류를 수행할 계획이며, 미국의 Advanced Photon Source (APS), 일본의 SPring-8, 유럽의 ESRF와 Eu-XFEL 등 다양한 해외 대형 연구 시설들을 이용한 실험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경험하고 또한 국제학회에서 발표를 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

물리학과_사업팀소개 물리학과_사업팀소개m
 
사이트맵 닫기